주주전원의 서면결의서 뮤직킹 주식회사 위 회사는 2022년 12월 26일 상법 제363조 제5항 및 제6항에 근거하여, 주주 전원의 동의로써 주주총회 소집 절차를 생략하고 임시 주주 총회의 결의에 갈음하여 주주 전원 서면 동의로써 다음 사항을 결정하다. 결 의 내 용 제1호 의안 : 주식 병합 의장은 액면가 증가를 위해 주식 병합의 필요성에 의해, 참석 이사 전원이 찬성 하여 다음과 같이 추가 하기로…
한국IT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들이 K-POP 콘텐츠기업 ㈜뮤직킹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뮤직킹에서는 캐릭터 밴드 런칭을 준비하며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의뢰해 졸업생과 지도교수가 모여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밴드 앨범 런칭 전 프로모션용으로 사용하게 될 코믹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는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5월 첫 번째 에피소드를 유튜브에 오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한국에서만 가능하다’는 홍보 문구는 관광벤처의 막강한 무기다. 지난달 23일 한국을 찾은 프랑스 한류 팬(왼쪽 사진)이 킹스튜디오에서 제작자의 지도를 받으며 노래를 녹음하고 있다. [사진 각 업체] “서인국 박효신이 녹음한 스튜디오에서 K팝 스타처럼 노래해보세요” 킹스튜디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영어로 이런 안내문이 뜬다.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있는 음악 전문 업체, 뮤직킹이 운영하는 이 스튜디오는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음반 작업을 하는 곳이다. 하지만 요즘은 외국인…
‘뮤직킹’ 노광균 대표 아이돌 앨범 제작 엔지니어 출신보컬 트레이닝 받고 음원도 제작 노광균 뮤직킹 대표 “내가 좋아하는 케이팝 스타가 녹음한 그 녹음실에서 나만의 음반을 만드는 체험, 그 자체가 감동인 거죠.”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 있는 투명한 원기둥 모양의 녹음부스에서는 한 러시아 관광객이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관광스타트업인 ‘뮤직킹’은 지난 1~5일 청계광장에 이동형 녹음부스를 설치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2018 한국테마관광 페스티벌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강옥희)가 20일 오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18 한국테마관광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5개 기관, 80여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노관균 뮤직킹 대표는 자신이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뮤직킹은 전문 트레이너가 지도해주는 노래 녹음 체험 프로그램 업체로, 사전 신청을 하면 전문 음향시설에서 보컬 전문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실제 가수처럼 케이팝(k-pop)등 다양한 노래 직접 녹음할 수 있어 해외여행객에게…
서울시, 관광 스타트업 프로젝트 쇼케이스 가보니 “5년 전 한국에 왔을 때 음식이 가장 불편했어요. 그런데 할랄음식점을 알려주는 관광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너무 편하네요.” 방송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이집트 유학생 새미 라샤드는 19일 ‘서울 관광 스타트업 프로젝트’ 쇼케이스에서 열린 토크쇼에 참가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토크쇼에서는 라샤드 외에도 <비정상회담>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던 왕심린(중국), 미카엘 아쉬미노프(불가리아) 등이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체험한…
서울시는 19일 오후 3시 위워크(WeWork) 을지로점에서 지난 4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관광 스타트업의 최종 결과물을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TV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던 새미 리샤드, 왕심린, 미카엘이 직접 7개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체험한 경험담을 공유한다. 서울시는 이들 스타트업 프로젝트 중 하나인 ‘서울로 7017 테이스팅 서울 투어’가 지난 10월 론칭돼 외국인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가수의 꿈 실현해주는 ‘뮤직킹’전문 스튜디오에서 관광객 음원 녹음문체부 “고부가가치 사업” 호평 뮤직킹이 운영하는 킹스튜디오에서 일반인이 실제 보컬트레이닝을 받으면서 음원을 녹음하고 있다. (사진=뮤직킹) 최근 아이돌 스타를 향한 젊은이들의 선망은 유독 크다. 이미 이들 스타가 하나의 문화 아이콘이기 때문이다. TV 속 스타들의 모습을 보며 ‘나도 한번쯤’이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아쉽게도 많은 이들이 스타가 되기를 꿈꾸지만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올림픽 보러오세요’ 간판들고 일본을 순회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2017 일본지역 한국문화관광대전’을 순회 개최하고 있다. 내년 2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이를 한국관광의 붐업으로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방한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시장다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제 2시장인 일본시장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으며, 일본인 관광객은 올해 3월까지 61만4372명이 한국을 방문, 전년 동기대비 21.5% 증가를 기록했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