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osts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뮤직킹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

한국IT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들이 K-POP 콘텐츠기업 ㈜뮤직킹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뮤직킹에서는 캐릭터 밴드 런칭을 준비하며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의뢰해 졸업생과 지도교수가 모여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밴드 앨범 런칭 전 프로모션용으로 사용하게 될 코믹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는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5월 첫 번째 에피소드를 유튜브에 오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Read more

K팝 녹음·DMZ 체험 외국인 북적 … 관광벤처 튀어야 산다

‘한국에서만 가능하다’는 홍보 문구는 관광벤처의 막강한 무기다. 지난달 23일 한국을 찾은 프랑스 한류 팬(왼쪽 사진)이 킹스튜디오에서 제작자의 지도를 받으며 노래를 녹음하고 있다. [사진 각 업체] “서인국 박효신이 녹음한 스튜디오에서 K팝 스타처럼 노래해보세요” 킹스튜디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영어로 이런 안내문이 뜬다.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있는 음악 전문 업체, 뮤직킹이 운영하는 이 스튜디오는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음반 작업을 하는 곳이다. 하지만 요즘은 외국인…

Read more

[외국인 관광객에 감동 주는 콘텐츠·서포터스 인터뷰] “케이팝 스타처럼 뮤비까지 찍어드려요”

‘뮤직킹’ 노광균 대표 아이돌 앨범 제작 엔지니어 출신보컬 트레이닝 받고 음원도 제작 노광균 뮤직킹 대표 “내가 좋아하는 케이팝 스타가 녹음한 그 녹음실에서 나만의 음반을 만드는 체험, 그 자체가 감동인 거죠.”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 있는 투명한 원기둥 모양의 녹음부스에서는 한 러시아 관광객이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관광스타트업인 ‘뮤직킹’은 지난 1~5일 청계광장에 이동형 녹음부스를 설치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Read more